본문으로 바로가기

제가 파일을 올릴 때는 제 폰에서 일단 설치해 보고 이상 없으면 올려드립니다
앱이 설치가 안된다고 문의 주신 분이 계셔서 확인해 봤습니다
파일을 제 블로그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해 보니
[이 앱은 보이스 피싱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뜨면서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 아래 방법이 다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로는

1. 컴퓨터에서 압축 풀어 휴대폰으로 옮겨 설치하면 설치 가능
2. 휴대폰에서 apk 설치해 주는 앱으로 설치하면 설치 가능

(빌드 방법에 따라 안되기도 하네요^^;;)

* APK Editor Pro (세션을 사용하여 설치 옵션으로 설치)

* Apktool M

* XAPK Installer

 
3. 압축 파일을 보안 폴더로 이동시켜서
보안폴더에서 압축을 풀어 압축 푼 파일을 다시 보안 폴더에서 내보내기 후 설치하면 설치 가능 (apk파일도 보안 폴더로 이동 후 다시 내보내면 설치가 됩니다)

4. 이름을 변경하면 설치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테스트해보니 잘 되네요^^
   ** 어떤 경우는 안되기도 하네요.. 빌드 방법에 따라 되기도 안되기도 하네요

5. APK Editor Pro로 그 파일을 빌드하여 정상적으로 빌드가 될 경우, 빌드 후 바로 [설치]를 하는 방법
(단,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어도 빌드하면 설치가 안 되는 앱도 있습니다)

6. Z플립4 에서 해결 (댓글 감사합니다)

설정 - 검색 - 앱 보안 - 앱보안 클릭 - 디바이스보호 클릭 - 우측상단 점3개터치
하고 어플설치하면 경고창 몇개뜨는데 읽어보고 패스

7. 아래 파일로 설치하셨다는 분도 계시네요

braveheart.apps.apkinstaller_5.3.2a.apk
5.30MB

** 8. 갤럭시 s23+ 에서 Snaptube 설치 성공(One UI 5.1, 안드로이드 13 환경)

그냥 다운받아서 설치하거나 설치 프로그램으로 설치해봐도 보이스 피싱앱이라고 설치가 안되더군요

일단

APK Editor Pro를 다운받으세요

Snaptube를 다운받으세요

APK Editor Pro 실행 -> Apk 파일 선택 -> 다운받은 Snaptube 선택 후 -> 전체 편집 -> 부분 파일 디코딩 후 -> 빌드

그런 다음 바로 설치하시는데 설치 바로 밑에 세션을 사용하여 설치 항목으로 설치하면 무시하고 설치 옵션이 나타납니다

그럼 선택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른 앱들도 빌드만 제대로 이루어 진다면 설치 안되는 앱들도 이런 방식으로 설치 가능할껄로 예상됩니다.

요점: 파일을 다시 빌드한 후, 바로 설치 진행하면서 세션을 사용하여 설치 옵션으로 설치하면 설치가 됩니다.

** 9. 받은 파일을 빌드 없이 바로 설치하는 방법 (추천)

방법은 같은데 apk editor pro를 실행하고 -> apk 파일 선택 -> 설치할 파일에서 길게 누르면 

위 8번의 세션을 사용하여 설치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 옵션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더 쉽네요

 

 

참고하시라고 공지 올려 봅니다
추가로 확인되는 방법이 있으면 올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이 같은 내용으로 설치가 안되는데 해결하신 분들이 계시면 답글 좀 부탁드립니다